인리치 코리아 소개

안녕하십니까?

ENRICH KOREA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에 올려진 정보나 자료들이 PREPARE/ENRICH 커플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결혼을 잘 준비하려는 마음으로 커플이 함께 결혼예비상담을 받기 원하시거나 혹은 결혼한 부부 중 이런저런 관계의 어려움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받기 원하는 부부가 있다면 좋은 상담자를 연결해주는 통로가 되길 원합니다.

그리고 PREPARE/ENRICH 상담자 훈련을 받고 이들 커플상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중에 있다면 좀 더 전문적인 상담기술과 정보를 얻는 방문이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이들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상담 혹은 교육을 하시는 여러분들의 수고를 통해 한국의 많은 가정들이 새 힘을 얻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President

Vision

  1. 결혼준비 교육 및 부부 상담에 효과적인 검사 도구와 상담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부부들이 이혼의 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게 한다.
  2. 국제 공인 상담사들이 전통적인 상담기법에 더하여 최신 기법을 배우고 연습하게 하여 커플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한다.
  3. 결혼, 가족 관계와 더불어 “대인 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한다.

History

PREPARE-ENRICH 커플 관계 검사와 상담 프로그램은 사랑의교회 옥한흠 목사님의 배려로 Denver Seminary에서 가정 및 결혼상담학을 연구하던 나희수 목사(당시 서울 사랑의교회 상담 및 가정사역 책임자, 현재 지구촌교회 글로벌상담소장)에 의해 1997년 1월 6일 미국본부 총재인 David H. Olson 박사와 계약이 체결됨으로 한국에 도입이 되었으며 그 후 본격적인 한국화 작업을 거쳐 1998년 9월부터 한국에 보급되었습니다.

2001년 미국 미네소타에서 PREPARE-ENRICH를 부부상담을 하던 김덕일 부대표가 국내에 미출시된 검사지의 책임 번역자가 되면서 한국사무소와 협력을 시작하였고, 2003년 귀국 이후 세미나 디렉터로 활동해오다 2010년 한국 사무소의 부대표로 취임하였습니다.